한국수출포장(주)

본문 바로가기

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Product Info

 

Korea Export Packaging

  • 정보안내
  • 원지
원지  한국수출포장은 믿음직한 동반자, 고객님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골판지 원지의 정의

골판지원지란(Corrugated Board Base)란 골판지상자를 제조하는 중간제품(Blank)인 골판지(Corrugated Fiber Board)를 제조하는 주재료(Raw Material)를 말하며 골판지 원지의 종류는 골판지의 표·이면(表,裏面) 및 이중 양면 골판지의 중간 용지로 사용하는 라이너 원지와 골판지 골을 성형하는 골심지 2종으로 대별된다. 골판지 원지는 종이,판지중판지에 분류되어 지류에 속하고목재 화학 펄프(미표백,UKP) 및 고지등을 배합하여 초조 하며 롤(ROLL)상으로 거래된다.

판지ㆍ골판지원지ㆍ골판지 구분

판지(Paper Board)는 종이, 판지 및 지제품 중 판지를 말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비교적 두껍고 그 용도가 종이와 같이 주로 필기, 인쇄용이 아닌 것을 말한다.

100-260g/㎡의 두꺼운 지류가 인쇄용으로 쓰일때에는 [두꺼운 종이]라고 부르나 이것을 상품포장재로 쓰일때에는 [판지]라고 부름으로 평량만 가지고 종이와 판지를 분류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그러나 일반적으로 얇은 지류는 종이(paper)이고 두꺼운 지류는 판지(paper board)라 한다. 판지의 종류는 골판지 원지(라이너및 골심지)백판지 마닐라지,황판지,칲판지,색판지 등 지기용판지,방수원지,석고보드등 건축원지,지관원지 및 각종대지 기타판지등이 있다.판지는 지류에 속함으로 지제품인 골판지와는 엄연히 구분된다.

골판지 원지는 판지의 1종으로 골판지제조용 라이너지와 골심지로 나누고, 지제품인 골판지원지는 골판지의 주재료인 것이다. 골판지는「파상의 구조역학적강성」과 완충작용을하는 골을 성형한 골심지의 편면 또는 양면에 라이너를 첩합한 골판지상자제조 중간재료임으로 지류인 판지와는 전혀 다른 지제품이다.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63 리더스빌딩 4층
대표전화 02-525-2981 / 팩스 02-522-3546
                              ⓒ KEPPACK.CO.KR All Right Reserved.
Top